코인 공부와 투자를 하고 있는 분이라면 최근 아비트럼 에어드롭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습니다.
그래서 ARBITRUM 등장배경과 구성요소, 에어드랍을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립니다.
ARBITRUM 등장배경
이더리움은 현재 많은 수의 분산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계약이 실행되고 있어 매우 많은 트랜잭션이 발생합니다.
그러나블록체인의 한계로 인해 초당 처리할 수 있는 트랜잭션 수가 제한되어 있고 이로 인해 처리속도가 느려지고
가스 수수료가 높아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rbitrum은 오프 체인으로 트랜잭션을 처리합니다.
즉, 이더리움 메인 체인과 별개로 작동하는 분산 시스템으로, 기존의 이더리움과 비교해 훨씬 빠른 처리속도와
저렴한 가스 수수료를 제공합니다.
Arbitrum은 두 가지 주요 구성 요소
첫째, Optimistic Rollup이라는 스케일링 기술을 사용하여 여러 개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결과를 블록체인에
저장합니다.
둘째, 이 결과를 검증하는 체인 간 통신 레이어가 있습니다.
Optimistic Rollup은 블록체인 위에 다른 블록체인을 만들어 붙이는 기술입니다. 즉, 이더리움 메인 체인과
독립적으로 실행되는 블록체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Optimistic Rollup은 작은 규모의 블록체인이기 때문에 더 많은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랜잭션 처리 결과를 블록체인에 저장함으로써 이더리움과 같은 안전한 분산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 받는방법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이번에는 아비트럼 아이디(ARB ID) 에서 TX기록을 남겨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될 수 있는 것을 노리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혹시 메타마스크가 없거나 사용을 모르시는 분은 다른 곳에서 공부하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크롬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먼저 타고 갑니다.
빨간색으로 체크한 곳에 클릭을 하여 메타마스크와 연결을 합니다.
연결을 했다면 위의 그림처럼 아비트럼 테스트넷이 생겨야 합니다.
확인했다면 다시 https://goerlifaucet.com/ 이 사이트를 클릭하시고 회원 가입하세요.
가입하셨다면 빨간색으로 된 저곳 빈칸에 본인의 메타카스크 지갑 주소를 기입하시고 Send Me ETH을 click 합니다.
조금 기다리시면 0.2ETH가 입금이 됩니다. 물론 테스넷에서 사용되는 이더리움이라 실제 이더리움이 아닙니다.
지금부터는 잘못하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거나 혼란이 야기될 수 있는 부분이니 그냥 바로 따라 하시 길 바랍니다.
https://bridge.arbitrum.io/ 이곳을 클릭합니다.
ARBITRUM 브릿지 입니다. 메타마스크 연결 하시고요.
연결하셨으면 Goeril에서 Arbitrum Goeril로 반드시 원하는 만큼의 이더리움을 보내세요. 가스비가 있으니 2eth
전부를보내면 안됩니다. 상기에서 언급했듯이 가스비도 실제 eth가스비가 나가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브릿지를 실행하셨다면 작업 시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약 15분 정도 웨이팅 시간이 필요합니다.
메타마스크 아비트룸 테스트넷 지갑에 이더리움이 들어온 것을 아래 사진과 같이 학인 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했다면 https://app.stg.arb.id/ 링크 타고 들어 가셔서 search에서 본인이 원하는 아이디를 하나 설정을 합니다.
저는 getrich로 해보겠습니다. 사용 가능한 아이디이면 아래와 같이 가능하다고 알려 줍니다.
아이디를 정하셨다면 역시 마찬가지로 지갑과 연결을 해야 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Register만 하면 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저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tx가 생겨 기록이 남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