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Sycn 2.0 버전 명칭이 ZKsycn ERA로 변경하고 메인넷 출시와 에어드롭 이야기가 나오면서 메타마스크와 연결하는 방법을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하고 ZKSync에 대하여 알아보고 솔루션 이점과 메타마스크 연결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ZKSync NETWORK?
ZKSync는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빠르고 저렴한 트랜잭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이더리움용 레이어 2 스케일링 솔루션입니다.
ZKSync는 영지식 증명을 사용하여 결제를 위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제출하기 전에 오프 체인 거래를 일괄 처리하고
압축합니다. 이를 통해 온체인 트랜잭션에 비해 트랜잭션 처리 시간이 훨씬 빨라지고 가스 수수료가 크게 낮아집니다.
ZKSync는 분산형 교환, 결제 및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광범위한 사용 사례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수의 이더리움 지갑 및 DeFi 프로토콜과 통합되었으며 향후 이더리움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ZKSync는 오프체인 계산과 온체인 결제를 결합한 레이어 2 스케일링 설루션 유형인 zk-rollups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구축되었고, 이 접근 방식을 통해 사용자는 기본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보안 보장을 유지하면서 빠르고 저렴한 거래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ZKSync 솔루션 이점
○ZKSync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확장성입니다. 네트워크는 초당 최대 300개의 트랜잭션(tps)을 처리할 수 있으며, 이는 이더리움의 현재 용량인 약 15 tps보다 훨씬 높습니다. ZKSync는 오프체인 트랜잭션을 집계하고 확인을 위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제출할 수 있는 단일 증명으로 압축하여 이러한 확장성을 달성합니다.
○저렴한 비용입니다. 트랜잭션이 오프체인에서 처리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네트워크와 상호 작용하기 위해 약간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 수수료는 온체인 트랜잭션과 관련된 가스 수수료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ZKSync는 사용자에게 보다 저렴한 옵션입니다.
○전반적으로 ZKSync는 이더리움 생태계를 위한 흥미로운 개발이며 탈중앙화 금융(DeFi) 및 기타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확장되는 사용자 기반의 수요를 충족하도록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장성과 비용 이점 외에도 ZKSync는 개발자와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몇 가지 다른 기능도 제공합니다.
○ZKSync는 즉각적인 완결성을 제공합니다. 즉, 트랜잭션이 네트워크에 제출되면 즉시 확인되며 되돌릴 수 없습니다. 이것은 트랜잭션이 확인되는 데 몇 분이 걸릴 수 있고 재구성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이더리움의 베이스 레이어와 대조적입니다.
○ ZKSync는 임의의 스마트 계약 실행을 지원하므로 개발자가 기본 계층의 기능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고. 이는 DeFi 및 기타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ZKSync는 지갑, 스마트 계약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기존 이더리움 인프라와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개발자는 코드베이스를 크게 변경하지 않고도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ZKSync와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와 사용자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는 유망한 Layer 2 스케일링 솔루션이며 기본 블록체인의 보안과 탈중앙화를 유지하면서 이더리움의 확장성과 비용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솔루션 입니다.
ZKSync와 메타마스크 연결 방법
메타마스크와 연결하는 제일 쉬운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chainlist검색하여 클릭합니다.
화면이 위와 같이 나오면 zksycn을 기입합니다.
그럼 메인넷을 클릭을 합니다.
혹시나 테스트넷을 먼저 사용하셨다면 다시 메인넷으로 전환 허용을 물어 옵니다.
승인 혹은 전환으로 허가하면 끝입니다.
메타마스크에서 네트워크를 열어 보시면 세팅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